멘토링

여러분의 꿈! 청년희망재단 멘토링과 함께하세요.

힘차게 도약하라!

일자리매칭

취업정보 제공 및 기업과의 일자리 연계를 통합 지원하는 원스탑 서비스입니다.

모두의 꿈을 응원합니다.

인재육성

기업의 인력수요를 바탕으로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언제나 힘이 되어줄게요.

청년일자리제안

청년 취업·창업과 관련된 사회문제와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해주세요.

젊음은 도전이다.

알림마당

청년희망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회원안내

청년희망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마이페이지

청년희망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더 나은 미래를 위하여

청년희망펀드

대한민국의 미래! 가정의 미래인 청년에게 희망을!

내일의 꿈을 그려갑니다

청년희망아카데미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 제1회 스타-청년 동고동락 시상식 개최

청년희망재단 17-07-26
첨부파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

제1회 스타-청년 동고동락 시상식 개최

 

 

동고동락의 뜻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괴로움과 즐거움을 함께한다.’고 되어있다.

 어느 직장이든 안 힘든 곳이 있겠냐고 하겠지만, 지난해 통계청이 집계한 3년 이후 생존율 38%인 한국의 스타트업에 근무하는 대표와 근로자는 이 단어를 들으면 과거의 기억이 주마등처럼 지나간다고 한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에 선정되거나,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에 입주하는 즐거운 기억도 있지만, 매출이 오르지 않거나 경영이 악화되는 괴로운 기억도 있을 것이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존과 청년희망재단에서는 2016 신생벤처기업-청년인재 매칭사업 수혜기업 중 인재지원금 지급 완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근무하고 있는 스타트업과 청년인재를 선발하여, 시상식을 지원하고자 한다.

 

 2016 신생벤처기업-청년인재 매칭사업은 협약을 맺은 스타트업에서 청년 인재를 고용하면, 6개월간 50만원씩 총 300만원의 인재지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를 지원받은 스타트업은 회사경영에 큰 도움이 되었고, 청년 인재들도 스타트업의 도전정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한다. 지원 이후에도 계속해서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면서 자신의 꿈을 펼쳐가는 청년들이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 청년도전 우수상을 받은 하시은씨는 “저는 작년에 스타트업-청년인재 매칭데이 사업으로 우연한 기회에 저스티스어드벤처에 입사했어요. 이곳에서 조현제 대표님께서 여러 방면으로 도전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스스로에게도 많은 동기부여가 되었어요. 같이 일하면서, 평소에 관심 없던 분야도 알게 되고, 해양관련 모바일앱 개발을 하면서 실제 세네갈 어선을 구매하고, 앱을 시연해보는 도전을 하게 되었어요. 세네갈이라는 국가는 불어를 쓰거든요. 제가 불어과를 나왔고, 아프리카에 관심이 많았는데, 우리 스타트업이 세네갈로 진출하는데, 제가 파견을 갈 예정이거든요. 긴장되긴 하지만 저의 불어실력이 스타트업에 도움이 될 거 같고, 앞으로 많은 도전을 해보고자 합니다.”라고 하였다.

 

 이 시상식을 통하여 장기적인 안목으로 청년인재를 고용하여 키우는 기업을 발굴하고, 자신의 역량을 스타트업에서 키우는 청년인재를 계속해서 발굴하고자 한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저스티스어드벤처(조현제 대표), 글로브임펙트(조중호 대표), 바이오테크(윤정욱 대표) 총 3개 기업이며, 청년고용 모범상을 수여하였다. 여기에서 근무하는 4명의 청년인재들에게는 청년도전 우수상을 전달하였다.

 

▲제1회 스타-청년 동고동락 시상식 단체촬영

 

▲제1회 스타-청년 동고동락 시상

 

문의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고용팀 강민구 (☎ 051-749-8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