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hf.kr

멘토링

여러분의 꿈! 청년재단 멘토링과 함께하세요.

일자리 매칭

좋은일자리에 대한 채용정보와 채용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과 함께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합니다.

역량강화

청년의 역량강화를 위한
경험, 활동, 교육 활동을 제공합니다.

취업지원

청년들의 취업·창업에 대한 애로사항을 함께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알림마당

청년재단의 다양한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정보마당

청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마이페이지

회원정보,신청정보 등을 조회/수정 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재단

함께하면 희망이 두배가 됩니다.
청년곁엔, 청년재단이 함께 하겠습니다.

청년재단

청년희망재단 동남본부, 현직자·구직 청년 만남의 장 ‘현직자 멘토링Day’행사 열어

청년희망재단 18-03-19
첨부파일

청년희망재단 동남본부, 

현직자·구직 청년 만남의 장

‘현직자 멘토링Day’행사 열어

 

- 대기업/공기업/금융권 분야별 현직자가 청년구직자에게 취업준비경험과 노하우 생생하게 전해-

 

□ 청년희망재단(이사장 류장수) 동남본부는 3월 17일(토) 14시, 울산광역시 남구 무거동에 소재한 울산벤처빌딩(2층)에서 현직자 멘토와 구직 청년의 만남의 장 ‘현직자 멘토링Day’ 행사를 개최했다.

ㅇ 이번 행사는 취업한 청년들이 구직 청년들에게 생생한 취업준비 경험과 노하우 전수를 통해 자신감과 도전의식을 고취하여 일자리 희망을 주고자 마련됐다.

ㅇ 취업준비생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 분야의 현직자들이 멘토가 되어 생생한 취업준비 경험과 노하우를 들려주고, 멘토별로 나뉘어 직무에 대한 정보 제공과 질의응답 시간을 별도로 갖는 등 2시간 동안 열띤 멘토링이 진행됐다.

ㅇ 이날 행사에 참여 한 6명의 멘토는 2017년 하반기 청년희망재단 동남본부 스터디/모의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대기업, 공기업, 금융권에 입사한 울산, 부산지역 대학교 출신 청년들로 구성됐다.

 

□ 행사에 참여한 구직 청년은 “원하는 기업에 지원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궁금했는데, 현직에 있는 멘토들의 취업 노하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서 매우 도움이 되었다” 고 말했다.

 

□ 또한 행사에 참여한 현직자 멘토는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취업관련 팁들을 전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며 “청년희망재단의 여러 취업지원프로그램들을 적극 활용하여 성공취업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 청년희망재단 류장수 이사장은 “현직자 멘토링뿐만 아니라, 구직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추가로 검토하여 청년희망재단 동남본부가 울산, 부산, 거제 등 동남지역 청년층에 특화된 전문 취업지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청년희망재단 동남본부는 앞으로도 멘토·멘티 만남의 장인 ‘현직자 멘토링Day’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현재 청년희망재단 동남본부는 자소서·면접 컨설팅, 1:1맞춤형 취업상담, 모의면접, 온리원 열린채용, 스터디룸 운영 등 다양한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재단 홈페이지(yhf.kr)에서 신청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